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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관련주 8종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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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관련주 8 종목

배달의민족이 주문건수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글로벌 주문건수가 7억 건을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7억 2천 900만건을 기록했는데, 한국·일본·베트남의 음색배달 주문과 B마트·전국별미 등 신규 서비스 주문이 모두 포함된 것입니다.

오늘은 배달의민족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배달의민족-관련주
배달의민족 관련주식


 KG이니시스(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KG이니시스 주식 차트

º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결제서비스(PG)를 주 사업으로 영위, 휴대폰결제사업을 영위하는 (주)케이지모빌리언스와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주)케이지에듀원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중이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º 국내 14만여 개의 가맹점에 PG서비스를 제공, 국내 인터넷 전자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음.

º KG이니시스는 정부의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의 일환으로 PG사 규제여건 개선 관련 ‘케이페이’를 통한 원클릭 간편결제서비스로 경쟁력 확보.

 실적 및 분석

º KG이니시스는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과 함께 배달앱, 넷플릭스 등을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하였으나 프랜차이즈 부문 중단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º 원가율 상승에도 대손상각비 감소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금융수익 감소 및 중단영업손실 발생 등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 수준에 정체.

º KG이니시스는 비대면 거래 확산에 따른 온라인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소 가맹점 유입 확대 등으로 전자결제서비스 부문의 거래액이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KR모터스(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KR모터스 주식 차트

º KR모터스는 오토바이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업체로 2014년 3월 코라오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면서 상호를 S&T모터스에서 케이알모터스로 변경하였음.

º 수출은 미주,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 250cc급 이상 고배기량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내수의 경우 상용 시장 주력기종인 저배기량 제품을 대리점 및 특약점을 통해 판매.

º KR모터스는 2016년 10월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오토바이 유통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하여 신설법인 KR글로벌네트웍스로 이관하였으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º KR모터스는 COVID-19의 영향에 따라 국내 및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서의 중고자동차 부문 부진으로 이륜차 매출 확대에도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축소.

º 지속적인 수익 개선으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되어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되었으며 기타수익 확대,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축소.

º COVID-19 재확산에도 친환경 정책에 따른 전기 오토바이 출시로 외형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수익구조 개선 영향으로 수익성 개선세를 이어갈 듯.


 NHN한국사이버결제(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 차트

º NHN한국사이버결제는 1994년 12월 설립되어 2006년 1월 한국사이버페이먼트를 흡수합병하였으며, 동년 7월 POS사업 부문을 물적분할 하였음.

º 주요 사업으로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 사업과 온/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소셜커머스 등 대형 가맹점을 적극 유치하고 있음.

º 전자결제대행 부문은 동사와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3사가 전체 전자결제시장의 65%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º COVID-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거래액 감소에도 온라인쇼핑 성장에 따른 온라인 거래액 증가, 페이코 오더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º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영업수지 저하,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도 하락.

º 한국사이버결제는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과 함께 수익성 좋은 해외 가맹점 거래처 확대, 오프라인 매장들의 온라인화에 따른 페이코오더 성장으로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 가능할 듯.


 다날(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다날 주식 차트

º 다날은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결제사업을 진행, 온라인 휴대폰 결제와 오프라인 바코드 결제 등 사업 진행.

º 휴대폰 결제서비스 부문은 동종 사업을 영위하는 5개 사업자 중 동사와 KG모빌리언스가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음.

º 다날은 미국 3대 신용평가 기관인 에퀴픽스와 모바일 ID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 글로벌 모바일 ID서비스시장 선점.

 실적 및 분석

º 다날은 COVID-19 확산에 따른 커피프랜차이즈 부문의 부진에도 모바일결제 거래액 증가, 종속기업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º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관계기업투자주식처분이익 제거,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 중단영업이익 제거로 순이익률 크게 하락.

º 다날은 COVID-19 장기화로 카카오게임즈, 쿠팡, 배달의민족 등의 모바일결제 거래액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휴대폰결제 기반의 서비스 확대로 매출 성장 전망되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세틀뱅크(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세틀뱅크 주식 차트

º 세틀뱅크는 2000년 10월에 설립되어 정보서비스 제공과 금융정보중계기기 및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º 2010년 PG서비스 개시, 2015년 이베이 간편현금 결제서비스 개시, 2016년 카카오페이 서비스 개시, 2018년 제로페이 서비스를 개시하였음.

º 세틀뱅크는 국내 최초로 가상계좌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국내 가상계좌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º 정부주도 현금사용 활성화 정책 및 온라인시장 성장으로 간편현금결제 거래액이 증가한 가운데 전자결제 거래액도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º 현금 결제서비스 부문의 수수료 높은 지역화폐 거래 증가 영향으로 영업비용 부담이 확대되어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크게 하락,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 하락.

º 세틀뱅크는 가맹점 확대에 따른 현금 결제서비스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 기대되며, 지역화폐 수수료 협의 등으로 수익성 개선도 가능할 전망이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엘브이엠씨홀딩스(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엘브이엠씨홀딩스 주식 차트

º 엘브이엠씨홀딩스는 라오스를 기반으로 신차 판매업, CKD 신차 및 오토바이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는 코라오디벨로핑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한 지주회사임.

º 사업부문은 승용차 및 상용차를 수입, 판매하는 신차 부문, 자체 설계후 가공 및 조립하여 판매하는 CKD 부문, 오토바이 부문, 도매 부문, A/S부문 등으로 구분됨.

º 엘브이엠씨홀딩스는 라오스, 싱가포르, 미얀마, 캄보디아, 홍콩, 한국 등지에 차량 및 오토바이 판매 및 무역업을 영위하는 다수의 현지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중이며, 배달의민족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º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자동차 판매 증가에도 자동차 딜러 부문의 부진 및 오토바이 판매 위축, CKD 수출 부재, 홀세일 부문의 역성장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규모 축소.

º 미얀마, 베트남 등 해외사업 투자에 따른 초기 비용 반영으로 할부이자수익 증가에도 전년대비 영업이익 및 순이익 적자전환.

º 엘브이엠씨홀딩스는 라오스 경제 회복세 전환에 따른 자동차 구매 수요 증가가 기대되며 미얀마 시장 진출 및 신모델 론칭 등에 따른 해외시장에서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회복 가능할 전망.


이씨에스(배달의민족 관련주)

기업개요

배달의민족-관련주
이씨에스 주식 차트

º 이씨에스는 199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보증 벤처기업 인증 획득,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º 교체 및 업그레이드 주기 단축, IP 기반 증가 및 관공서의 컨택센터 수요 확대 등 우호적인 영업환경 조성으로 입지 향상에 노력.

º 이씨에스는 UC솔루션, 컨택센터, 영상회의 솔루션 및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 등 총 8개의 영업팀을 구성, 주요 고객군별로 영업활동 전개.

 실적 및 분석

º 이씨에스는 컨택센터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및 솔루션 수주가 호조를 보인 가운데 시스템 구성품 판매도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크게 신장.

º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의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흑자 전환, 법인세비용 발생에도 순이익 역시 흑자 전환.

º 이씨에스는 COVID-19 여파에 따른 비대면 경제활동 증가로 영상회의 솔루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컨택센터 투자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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