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엘지전자 주가 전망 실적 분석 배당금 배당일

반응형

엘지전자 주가 전망 실적 분석 배당금 배당일

오늘 알아볼 기업은 사실상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공식화하며 이로 인해 상당한 재무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는 엘지전자(LG전자)의 주가 전망과 실적 분석에 대해 자세히 짚어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주가전망

목  차

01 Overview

02 엘지전자 투자 포인트

03 배당금

04 엘지전자 목표주가


Overview

엘지전자는 가전과 TV 중심의 홈 코노미 수요 강세가 이어지고, 자동차 부품 또한 체질 개선 성과를 보여줄 전망입니다.

연결 대상인 LG이노텍 또한 광학솔루션 위주로 기대 이상의 실적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가전은 대용량, 오브제 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 매출이 확대되며 ASP 상승효과가 크고, 지역별로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 향 매출 호조가 돋보일 전망이며, 국내에서는 스팀 건강 가전 위주로 렌탈 사업이 순항하고 있어 올해 300만 계정의 도달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TV 부문은 초대형 및 OLED 확판을 통해 패널 가격 급등 영향을 상쇄할 수 있을 전망이며, 1분기 OLED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엘지전자의 투자 포인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엘지전자 투자 포인트

1) 스마트폰 사업 철수

엘지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가 공식화되며 사실 시장에서는 열띤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자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던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면 당장 엘지전자의 올해 영업이익만 약 1조 원가량 개선되고, 이로 인해 기업가치 또한 약 4-7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엘지전자의 스마트폰 분야는 매년 7천억 원 - 1조 원가량의 적자를 냈던 사업이기 때문에 그동안 엘지전자의 기업 가치 상승에 걸림돌이 되었으며 VS(전자장비)의 개선과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매각이 이루어질 경우 2021년 약 1조 3천 억 원 이상의 손익 개선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며, 항상 저평가받아왔던 세트(가전 부문) 부문에 대해서도 재평가가 이루어지며 전체적인 가치 평가의 리레이팅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올해 4조 원 이상의 영업이익에 현재 시장에서 평가받는 동종업계 평균 밸류에이션을 적용할 경우 시가총액 40조 원까지 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종 업계 평균인 per 10배 적용 가정 시.)

2021년 엘지전자의 모바일 부문 순 적자는 약 6천 억 원-8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현재 엘지전자의 연간 스마트폰 출하량은 3,000만 대 가량으로 글로벌 점유율 2.2% 수준입니다.

2) LG전자  실적

lg전자-주가전망
north american smart home market

LG전자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8.7조 원, 영업이익 1.33조 원으로 높아진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3%, 21.6%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근 글로벌 M2 증가량의 모멘텀이 둔화되며(yoy 기준) 시장의 멀티플이 흔들리고 있지만, 엘지전자와 관련된 업황의 지표는 강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가전제품 출하 데이터는 20년 래 최고치를 보이고 있으며, 선진국을 중심으로 백신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외부 활동이 일정 부분 제한되고 있어 내구재에 대한 소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알루토, 전장 부품, 마그나

lg전자-주가전망
Alluto

LG전자와 전기차 전장부품 합작법인 파트너인 마그나와 함께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 전달장치) 분야의 합작법인을 올해 7월까지 설립할 예정입니다.


엘지전자는 이미 파워트레인의 핵심 부품들에 대한 제조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마그나는 풍부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파워트레인 분야의 통합시스템 설계와 검증에 역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전장 부품 사업을 위해 오랜 기간 준비를 해왔는데, 2013년 VS사업본부를 신설하였고 이어 2018년에 오스트리아의 차량용 헤드램프 기업인 'ZKW'를 인수하였습니다.
이어 2019년에는 VS사업본부의 차량용 램프 사업을 ZKW로 이관해 통합하기도 했으며, ZKW는 BMW, 벤츠, 아우디, 포르셰 등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생산량 기준으로 프리미엄 헤드램프 시장에서 세계 5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lg전자-주가전망
Allutio

LG전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룩소프트'와의 합작법인 '알루토'를 설립했으며, 지난 15일 공식 출범한 알루토는 차세대 자동차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알루토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래라에 본사를 두고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또한 엘지전자는 미국의 무선통신 선도기업인 '퀄컴(Qualcom)'과 협력해 '5g 커넥티그카 플랫폼(통신망에 연결된 자동차)'을 개발하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에 5g 커넥티드가 플랫폼을 공급하며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주식 배당금

엘지전자의 배당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 750원 (배당수익률 1.2%)
2019년 : 750원 (배당수익률 1.04%)

2020년 : 1200원 (배당수익률 0.89%)

 

올해 엘지전자의 배당금은 주당 1,022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목표주가

1) 매출액(컨센서스)

lg전자-주가전망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컨센서스 Revenue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lg전자-주가전망

상기 사진은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Consensus Target price

기관 목표 주가 투자의견
KB증권 220,000 4.0
한국투자증권 220,000 4.0
하이투자증권 230,000 4.0
유진투자증권 220.000 4.0

현재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와 투자 의견은 상기와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대림건설 주가 전망 :: 실적 분석 대림건설 주식 배당금 건설주

 국내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국내 주식  엘지전자의  목표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